1. GDI오브젝트
펜 HPEN 선을 그을 때 사용된다
브러시 HBRUSH 면을 채울 때 사용된다.
폰트 HFONT 문자 출력에 사용되는 글꼴
비트맵 HBITMAP 비트맵 이미지
팔레트 HPALETTE 팔레트
리전 HRGN 화면상의 영역
2.스톡 오브젝트
BLACK_BRUSH 검정색 브러쉬
GRAY_BRUSH 회색 브러쉬
NULL_BRUSH 투명 브러쉬
WHITE_BRUSH 흰색 브러쉬
DKGRAY_BRUSH 짙은 회색 브러쉬
LTGRAY_BRUSH 옅은 회색 브러쉬
DC_BRUSH 색상 브러쉬 -SetDCBrushColor
BLACK_PEN 검정색 펜
WHITE_PEN 흰색 펜
NULL_PEN 투명 펜
DC_PEN 색상 펜 -SetDCPenColor
ANSI_FIXED_FONT 고정폭 폰트
ANSI_VAR_FONT 가변폭 폰트
DEFAULT_PALETTE 시스템 팔레트
WinMain 예제는 아주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기본적인 면에서 변하지 않기에 쓰지 않았습니다.
WinMain 예제 -<링크>- :아직안올림:
예제 -1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 UINT iMessage, WPARAM wParam, LPARAM lParam)
{
HDC hdc;
PAINTSTRUCT ps;
switch(iMessage){
case WM_PAINT:
hdc=BeginPaint(hWnd,&ps);
Rectangle(hdc,50,50,300,200);
EndPaint(hWnd,&ps);
return 0;
case WM_DESTROY:
PostQuitMessage(0);
return 0;
}
return(DefWindowProc(hWnd,iMessage,wParam,IParam));
}
예제 -2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 UINT iMessage, WPARAM wParam, LPARAM lParam)
{
HDC hdc;
PAINTSTRUCT ps;
HBRUSH MyBrush,OldBrush;
switch(iMessage){
case WM_PAINT:
hdc=BeginPaint(hWnd,&ps);
MyBrush=(HBRUSH)GetStockObject(GRAY_BRUSH);
OldBrush=(HBRUSH)SelectObject(hdc,MyBrush);
Rectangle(hdc,50,50,300,200);
SelectObject(hdc,OldBrush);
EndPaint(hWnd,&ps);
return 0;
case WM_DESTROY:
PostQuitMessage(0);
return 0;
}
return(DefWindowProc(hWnd,iMessage,wParam,IParam));
}
예제1 은 선으로 이루어진 도형이 출력되며 예제2는 그안에 색이 입혀져 출력되는것을 보실 겁니다.
3. RGB 살펴보고 가시죠
0 0 0 -검정색
255 255 255 -흰색
128 128 128 회색
255 0 0 빨간색
0 255 0 초록색
0 0 255 파란색
255 255 0 노란색
255 0 255 분홍색
0 255 255 하늘색
HGDIOBJ SelectObject( HDC hdc, HGDIOBJ hgdiobj);
제 2장에서는 펜과 브러시 Old 의미 투명오브젝트에 대한 내용을 다룰것 입니다.
'『 C 』Languege > winap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winapi 공부하는 게시글 (0) | 2019.05.27 |
---|---|
winapi 키보드 입력 VK_ (0) | 2019.05.27 |
winapi 마우스를 창안에 가두기 (0) | 2019.05.27 |
winapi 최상위 윈도우로 설정하기 (0) | 2019.05.27 |
WinApi 기본소스[WinApi basic source] (0) | 2018.06.23 |
댓글